화요일, 1월 14, 2025
HomeToday네이버 라인 ‘링크’, MEXC 거래소 상장

네이버 라인 ‘링크’, MEXC 거래소 상장


네이버의 일본 관계사인 라인이 자체 암호화폐 ‘링크(LINK)’를 MEXC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했다.

라인의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는 자체 가상자산 ‘링크’를 MEXC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했다고 12일 밝혔다.

MEXC는 전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1400종류 이상의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거래소다.

투자자들은 이번 상장으로 MEXC에서 링크를 비트코인(Bitcoin)과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또 라인테크플러스는 이번 MEXC 상장을 통해 비트프론트(BITFRONT), 라인 비트맥스(LINE BITMAX), 빗썸(Bithumb) 등 링크 취급 거래소를 4개로 확장했다.

또 라인 측은 MEXC와 함께 이번 상장을 기념해 총 4만달러(약 5200만원) 상당의 링크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MEXC에 1 링크 이상을 예치한 홀더라면 5000달러(약 650만원) 상당의 링크를 예치 금액에 비례해 분배받는다.

MEXC에 10 링크 이상 예치한 투자자 중 상위 30위에 해당하지 않는 자에게는 별도의 이벤트를 통해 1만 5000 달러 상당의 링크를 1인당 최대 3개까지 분배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8월 15일까지 진행된다. 다만 이용 지역에 따라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라인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통해 링크의 유동성을 확대하고, 링크 생태계를 더욱 견고히 할 방침”이라며 다양한 파트너사와 더불어 글로벌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 나아가 웹 3.0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링크는 라인이 지난 2018년 자체 블록체인 연구소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국내에도 지난해 12월 라인 넥스트 지사가 설립됐으며, 이달 초 NFT 플랫폼 ‘도시(DOSI)’를 선보였다.

라인은 한국 인터넷 포털 기업 네이버와 일본의 모바일 기업 소프트뱅크가 지난 2000년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자회사인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자회사 라인 제네시스(LINE Xenesis)를 통해 라인 블록체인 생태계와 토큰이코노미를 지속 확장 중이다.

지난 4월에는 일본에서 NFT 종합 마켓플레이스인 ‘라인 NFT(LINE NFT)’를 출시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