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1, 2024
HomeTodayMSTR, BTC 현물 ETF와 차별화 이유? "복리수익 창출가능 & $420억 자금조달 계획도...

MSTR, BTC 현물 ETF와 차별화 이유? “복리수익 창출가능 & $420억 자금조달 계획도 탄탄한 목표!”

31일(현지시간) 비트코인 동등형 모듈화 블록체인 네트워크 너보스(CKB)가 두바이에서 열린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 2024에서 RGB++ 프로토콜자체 개발 퍼블릭 라이트닝 네트워크 파이버 네트워크를 공개했다.

RGB++ 프로토콜은 BTC에 브릿지가 필요 없는 크로스체인 이체를 구현하는 기능이고, 파이버 네트워크는 멀티체인 자산을 지원해 BTC 기반 디파이(BTCFi)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또 너보스의 UTXO 스택은 탈중앙화 스테이킹 프로토콜로, 유동성 및 디파이 모델 최적화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너보스는 작업증명(PoW) 메커니즘과 UTXO 모델 기반 BTC 레이어2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날 비트코인 디파이 프로젝트 비트스마일리가 공식 미디움을 통해 자체 거버넌스 토큰 SMILE의 토크노믹스를 공개했다.

SMILE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에서 출시되며, 총 공급량은 2.1억 개다. 토크노믹스에 따르면 ▲DAO(26%) ▲유저 인센티브(21.5%) ▲투자자(16%) ▲팀 및 어드바이저(12.5%) ▲스테이킹(12.5%) ▲유동성(7.5%) ▲비트디스크 에어드롭(3%) ▲런치패드(1%) 순으로 할당된다.


한편, 같은 날 미국 투자은행 겸 리서치 기관 벤치마크 소속 애널리스트 마크 팔머는 최근 마이크로스트래티지(MSTR)가 비트코인 매입을 위해 420억 달러 자금 조달 계획을 밝힌 것에 대해 “비트코인 보유량에 대해 복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능력은, 비트코인 현물 ETF와 같은 수단과 차별화 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마이크로스트래티지 경영진들은 비트코인 매입 전략을 위해 자본을 조달하는 명확하고 탄탄한 계획을 세우기를 원하며, 이번 자금 조달 계획도 명확한 의도를 담았다”며, “회사가 3년 내 현실적으로 얼마나 자금을 모을 수 있는 지 철저한 분석 과정을 통해 420억 달러를 목표로 설정했다”고 부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