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서비스업체 머니그램인터내셔널은 서클의 인기 스테이블코인 USD코인(USDC)을 이용해 소비자가 직접 돈을 송금하고 피아트와 전환할 수 있도록 스텔라개발재단과 제휴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10월 6일 발표에 따라 머니그램은 스텔라 네트워크에 연결된 암호화 지갑이 자사의 글로벌 소매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도록 통합 지원을 했다.
머니그램은 Circle과 함께 USDC 안정 토큰을 사용하여 “거의 즉각적인 백엔드 결제”, 계정 자금 지원 및 로컬 피어트 인출도 가능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유나이티드 텍사스 은행은 규제 체계 내에서 절차를 완료하기 위해 결제 은행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된다.
머니그램의 회장인 알렉스 홈즈는 “암호화폐와 디지털 화폐가 부각되면서, 우리는 특히 국경을 초월한 지불을 간소화하는 방법으로 안정 동전의 가능성에 대해 낙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트너십은 2021년 말에 선별된 관할 지역에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2년에 확대된 국제 롤아웃이 계획되어 있다.
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의 CEO 겸 전무인 Denelle Dixon은 “새로운 현금 사용자 부문은 그들의 현금을 USDC 안팎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되어 이전에는 도달할 수 없었던 빠르고 저렴한 디지털 자산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그램의 스텔라와의 통합은 그 회사가 고객들이 미국에 있는 판매시점 판매점을 통해 현금으로 암호화 자산을 인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움직인 지 불과 몇 달 만에 이루어졌다.
이 서비스는 Bitcoin ATM과 암호화 교환 운영자인 Coinme Inc와 제휴하여 출시됐다.
머니그램은 2019년 6월 분산원장 기술인 리플과 제휴해 국경을 초월한 결제 및 디지털 자산과의 외환결제 관련 협업을 진행한 바 있어 블록 체인에 낯설지 않다.
그러나 리플을 겨냥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소송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거래는 빠르게 무산되었다. 머니그램은 2021년 1분기에 리플의 플랫폼에 대한 지원을 중단했다.
Stellar는 Ripple의 공동 설립자인 Jed McCaleb가 2014년 이 프로젝트에서 격동적으로 탈퇴한 후 출시했다.
한편 서클은 10월 4일 그것이 7월에 받은 SEC의 소환장과 협력하고 있다고 폭로하는 문서들을 발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