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1월 20, 2024
HomeToday마이크로스트래티지, 비트코인에 올인하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비트코인에 올인하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CEO가 비트코인에 올인하는 이례적인 전략으로 암호화와 금융 뉴스의 관심을 똑같이 사로잡았다.

최근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에 제출된 서류는 회사의 고위 간부들 중 일부가 이 전략을 장기적으로 추구하는 것에 대해 양면성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서류에 따르면 올해 8월 마이크로전략 최고재무책임자(CFO)인 퐁 르와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티모시 랭은 보상으로 받은 옵션의 약 30%를 행사해 재고를 처분했다.

블룸버그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랑은 8월 26일 자신이 부여한 옵션 중 1만주를 행사했고 나중에 전환된 주식을 모두 팔아 약 710만 달러를 챙겼다. 퐁씨는 8월 2일에서 6일 사이에 2만개의 옵션을 행사한 후 730만달러를 조금 넘는 대가로 주식을 매각했다. 각각은 약 20,000개의 옵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EO인 마이클 세일러는 지난 2012년 이후 한 번도 주식을 팔지 않았지만, 올 1월 또 다른 회사인 알칸타라 LLC에 클래스 A 회사 주식 5만주를 재분배했다.

보고서는 옵션 행사가 임원들에게는 흔한 일이지만, 퐁과 랑의 움직임은 미리 정해진 거래 계획 없이 이루어졌다고 지적했다.

밀러 타박사의 수석 시장 전략가 매트 말리는 이번 결정이 세일러의 기업 전략의 장기적 생존 가능성과 회사의 운명을 비트코인의 그것과 매우 가깝게 연결시키려는 그의 헌신에 대한 그들의 우려를 나타내는 것일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2021년 6월 30일 현재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약 105,085개의 BTC를 보유하고 있으며, Saylor는 더 많은 BTC를 확보하겠다고 약속함으로써 7월 말에 암호화 전략을 두 배로 줄였다.

6월 초, 그 회사는 그것의 비트코인 보유고를 확장하기 위해 4억 달러의 부채 인상을 발표했고, 8월에 마이크로전략은 그것의 보유고에 그것의 총 108,992 BTC를 29억 1,800만 달러의 비용으로 추가했다.

현재 MicroStrategy 주식은 이날 9.4%에 근접했으며 지난 6개월 동안 77%를 조금 웃돌고 있다.

그러나, Oanda의 수석 시장 분석가인 Ed Moya는 CEO가 “Bitcoin에 대한 상대적인 지지가 그 회사를 반드시 그 회사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베팅이 아닌” 것을 감안할 때, Pong과 Lang의 매각이 Bitcoin에 대한 Saylor의 약속을 공유하는 MicroStrategy 투자자들을 단념시키지는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