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소비자 엔터테인먼트 상품 대기업 MGA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가장 잘 팔리는 장난감을 블록체인의 디지털 수집품으로 바꾸는 등 NFT 산업으로 진출을 노리고 있다.
이 미국 거대 장난감 회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L.O.L. 서프라이즈의 NFT 기능을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팬들은 NFT를 만들고, 캐릭터 컬렉션을 전시하고, 디지털 수집품을 온라인으로 사고 판매 및 거래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MGA는 런던에 본사를 둔 브랜드 소유주들을 위한 파트너십 사업 회사인 아이코닉과 제휴하여, NFT와 디지털 자산 산업에 대한 노출을 제공했다.
아이코닉은 온라인 게임 허브인 L.O.L. 서프라이즈 트레이딩 카드 게임을 가능하게 할 것이며, 팬들과 수집가들은 QR코드를 사용하여 물리적인 구매를 자기복제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제이미 루이스 아이코닉 CEO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자사가 “처음부터 L.O.L. 서프라이즈 디지털 생태계 전체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루이스 CEO는 “우리가 일하는 모든 브랜드들은 각각의 브랜드 요구사항이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맞춤형 디지털 자산 전략을 받는다. 우리는 L.O.L. 서프라이즈 플랫폼을 지원할 주요 프로토콜에 동의했지만, 2주 후에 사이트가 시작되면 이를 발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1979년 설립된 MGA 엔터테인먼트는 세계적인 민간 완구 공급업체들 중 하나로, 브래츠 패션 인형 및 상품을 제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17년 9월 출시된 MGA의 L.O.L. 서프라이즈 인형은 2018년부터 3년 연속 미국 완구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며, 2020년 소매 판매에서 250억 달러를 축적한 미국의 전체 장난감 판매에 있어 큰 기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