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MECI)는 지난 2021년 온라인 게임과 RNG 세상에서 새로운 방식의 가상화폐 거래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축됐다.
이번에 구축돼는 “메타버스 게임시티” 플랫폼은 바이낸스 체인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세계 내의 토지를 판매, 토지 구매자가 부동산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 및 공개하는 과정을 지원한다.
즉, ‘메타버스 게임시티’라는 가상공간 플랫폼 내에서 거주하는 이용자들이 가상자산을 보유하는 가상 세계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메타버스 게임시티 개발에 참여하는 대상으로는 인공지능(AI)을 비롯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디지털트윈, 5G, 슈퍼컴퓨팅, 데이터, 콘텐츠 영역 관련 전문가들이 있다.
플랫폼 내에서 이용자들은 실시간으로 도시 생활의 경제, 사회적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플랫폼은 가상 세계에서도 경제적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실생활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사회, 금융활동 등도 포함시켰다.
한편, 메타게임시티는 가상공간과 블록체인 게임 내에서 활용하는 토큰과 NFT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것을 최종 목표로 여기고 있다.
해당 프로토콜은 거버넌스 제안 및 토큰 보유자의 분산 네트워크 투표를 바탕으로 하는 DAO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를 통해 합의로 구축되는 스마트 컨트랙트로 자동화되고 있다.
또한 현재 구상적인 세부 사업 분야로는 토지 매매, 캐릭터 스킨 및 게임 내 아이템 판매, 가상 공간 확장, 대행사 수수료, 저작권 등록, 광고 수입 등이 있다.
메시토큰(MECI)은 메타게임시티 생태계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메타버스 활동 및 블록체인 기반 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통화이다.
한편, 거버넌스 활동과 직결된 의사결정은 자율화 조직인 DAO 개념을 기반으로 추진된다. 가상 세계 경제 시스템을 구현 후 분산형 금융(DeFi) 공간이나 게임 수확 농장(P2E)를 적용해 더욱 높은 부가가치를 생성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