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디움의 블록체인 토큰인 ‘META’가 인도닥스 거래소에 상장된다.
글로벌 메인넷 프로젝트 메타디움이 구축한 토큰인 ‘메타(META)’가 오는 9월 1일 오후 4시부터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 ‘인도닥스’에 상장한다. 인도닥스측도 자사의 공식 블로그에서 ‘메타(META)’ 상장 소식을 동시 발표했다.
국내 시간 기준으로 오늘 8월 31일 오후 4시부터 입금 서비스가 시작되며, 9월 1일 오후 4시부터 거래 진행이 가능하다.
한편 인도닥스는 지난 2014년 설립됐으며, 그동안 총 80여 개국의 550만 명 이상의 고객 수를 기록하면서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 거래소로 평가받고 있다.
메타(META) 토큰은 메타디움 블록체인 시스템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자산이다. 메타디움 토큰은 인도닥스 상장을 기점으로 향후 인도네시아 스포츠 및 물류 및 무역 결제 영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제휴를 추진하며 아시아,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한 사업을 도모하고자 한다.
메타디움은 이번 해 6월 메타디움 2.0을 소개하고 메타디움 분산ID(DID)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탈중앙화 금융, 월렛 서비스 업데이트 등을 통해 메인넷 생태계 확장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메타디움측은 지난 8월 26일, 자사의 새로운 비전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용해 새롭게 개편한 웹사이트를 공개한 바 있다.
메타디움은 그동안 유통을 비롯해 컨설팅, 마케팅 콘텐츠와 같이 다양한 영역에서의 핵심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추진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관련 사업 확장에 주력해왔다.
회사측은 웹 3.0을 비롯해 메타버스, 광고 등 여러 산업과의 접목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및 확장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메타디움의 한 관계자는 “국회 고객들이 메타디움 플랫폼에서 운영중인 서비스를 누리고 META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준비중”이라고 전하며 “이번 인도닥스 상장을 기점으로 메타디움 생태계의 글로벌 확장을 도모하고자 한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