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 분석 회사인 Messari가 Point72 Ventures NEWS가 주도하는 2,100만 달러 시리즈 A를 마무리한다.
가상화폐 시장 정보 제공업체 메사리가 블록체인의 일부 대형 벤처기업이 지원한 2100만 달러 규모의 기금 모금을 마무리하면서 새롭게 성장하는 암호화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욕구가 다시 한 번 부각되고 있다.
새로운 기금은 메사리가 제품군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엔지니어링 및 연구 인재를 고용하고 보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관 대상 기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펀딩 라운드는 포인트72벤처스가 주도했으며, 이전 투자자인 코인베이스벤처스, 언코크캐피탈, 언더스코어 VC가 참여했다.
시리즈 A는 알라메다 캐피탈, 블록체인 벤처스, CMS홀딩스, 제미니 프론티어 펀드, 크라켄 벤처스, 내센트 등 신규 투자자도 유치했다.
메사리는 아직 개발이 덜 된 가상화폐 산업에 신뢰할 수 있는 분석을 제공하기 위해 2018년 기업가 라이언 셀키스가 론칭했다.
메사리는 연구 및 분석 도구는 이 기간 동안 상당히 확장되어 암호화 인텔리전스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메사리의 가장 큰 고객으로는 코인베이스, 블록타워, 체인 애널리시 등이 있다.
셀키스는 2018년 메사리 창업 이후 암호분석 시장이 어떻게 변화했느냐는 질문에 코인텔레그래프에게 “기본은 실제로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에 시작했을 때, 암호화는 출시 전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제한된 양적 데이터로 ICO 행복의 절정에 있었다”며, “오늘날 주요 프로토콜은 실제 경제 활동을 보고 있으며 토큰은 예측 가능한 가치 창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주요 기업들이 유망한 블록체인 플레이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의 복합기금을 내는 등 올해 벤처캐피털이 암호업계에 쇄도하고 있다.
올해 6월 안드레센 호로위츠는 22억 달러로 사상 최대 규모의 크립토 벤처 펀드를 출범시켰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유니콘 파이어블록스가 3억1000만 달러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해 누적 자금 4억8900만 달러를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