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암호화폐 자산 가격이 대폭 하락했다.
‘막을 수 없는 도메인’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매튜 굴드는 업계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굴드는 코인텔레그래프(Cointelgraph)에 보낸 논평을 통해, “지난 일주일 동안 암호화폐 시장은 상당한 변동성을 경험해,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투자자들 사이에서 우려를 자아냈다”고 말했다.
지난주 수요일에 비트코인은 3만 달러 가까이 폭락했는데, 이는 트레이딩뷰 자료를 근거로 5월 초에 6만 달러 가까이 거래된 자산을 고려하면 극적인 움직임이다.
굴드는 “그러나 블록체인의 도메인명은 속도가 느려질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서, 전례 없는 속도로 등록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등록된 도메인 이름은 ‘막을 수 없는 도메인’에 817,000개로 지난 한 주 동안 2만5,000개 가까이 성장했다. 현재 등록률은 이번 주 매도세 속에서도 500% YoY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암호화폐 투기가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블록체인 앱의 사용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어, 공간 전체를 보면 낙관론이 끊임없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막을 수 없는 도메인’은 사람들에게 .crypto 확장으로 주어진 도메인 이름을 획득하고 제어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이것은 도메인 제공자들이 통제하는 웹사이트 소유의 현행 표준화 중앙집중식 방법과는 다르다.
한편, 지난주 테슬라가 BTC 관련 에너지 우려를 근거로 비트코인을 결제 형태로 받아들이는 것을 중단하기로 한 데 따른 비트코인 채굴 에너지 소비량 관련 기사들이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일시적인 듯 보이는 이 같은 움직임은 그 후 며칠 동안 사람들의 반발을 불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