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가 지난 10일 MBX 2.0 생태계를 정식 으로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MBX 2.0’ 생태계를 통해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온보딩할 수 있으며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와 런치패드(특정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코인을 선정해 투자자에게 판매하는 것), 스왑(교환)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다.
마브렉스는 고퀄리티 블록체인 게임을 중심으로 재미, 편의, 수익성 등이 적절히 융합된 게임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를 마련하고자 한다.
한편 MBX 마켓플레이스는 고객들 간의 NFT 거래를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로, MBX 생태계에 온보딩돼있는 다양한 게임들의 NFT에 대해 경매, 지정가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다.
런치패드 ‘플레이원 포 엠비엑스(PLAYONE FOR MBX)’의 경우 MBX 생태계에서 제작, 발행한 NFT 관련 INO(NFT 최초 판매)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볼 수 있다.
런치패드에서의 INO는 이용자들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화이트리스트에 응모하고, 당첨 되면 할인된 가격의 NFT 구매 권리를 획득하는 방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MBX 스왑의 경우, 브릿지 토큰 ‘MBXL’과 게임 토큰 사이에서 교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MBX 스왑은 토큰 이네트리움(ITU)을 비롯해 테라이트(NKT), 아스테라이트(NKA) 등에 대한 스왑을 지원한다.
마브렉스는 오는 11월 14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 예정인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와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RF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는 이를 통해 향후 MBX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또한 다양한 인플루언서 및 외부 DAO(탈중앙화된 자율 조직)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추진하기 위해 ‘MBX 앰버서더 프로그램’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0월 말 ‘마브렉스(MBX)’는 블록체인 기반 통합 게이밍 플랫폼 ‘플레이원게임즈’와 함께 마브렉스 INO(Initial NFT Offering) 전용 런치패드인 ‘플레이원 포 엠비엑스(PlayOne for MBX)’를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