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산시 누리마루 APEC House에서 블록체인 대상 시상식 ‘마블스 어워즈(MARVELS Awards) 2022’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고 (주)더마블스가 주관, 부산광역시가 후원했다.
이번 ‘마블스 어워즈(MARVELS Awards)’는 이번에 2회째 개최된 행사로, 그동안 다양한 영역에서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전문가들,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했다.
이번 ‘마블스 어워즈 2022’의 최종 수상자 명단에는 조명희 국회의원 겸 디지털자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정책입법기관 부문)을 비롯해 이정엽 부장판사 겸 (사)블록체인법학회 회장(블록체인 단체장 부문), 최수혁 심버스 대표 (메인넷 부문) 등이 있다.
또한 조현진 젤리스페이스 대표(NFT 캐릭터 부문)를 비롯해 황라열 힐스톤파트너스 대표(투자지원 부문), 백종윤 코드베르그 대표 및 한호주 베리스토어대표(문화산업플랫폼 부문), 박성준 앤드어스 대표(융합산업플랫폼 부문) 등이 있다.
이번에 진행된 ‘마블스 어워즈’의 심사위원에는 박수용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 한국메타버스미디어협회 회장인 김형중 고려대학교 특임교수, 오정근 한국금융ICT융합학회 회장, 인호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교수 등이 있다.
같은 날 ‘마블스 대상’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한 목적으로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분야의 전문가들, 코리아씨이오서밋의 서밋클럽 멤버 등 핵심 인사들을 초청하여 축하, VIP 네트워킹을 위한 ‘마블스 나잇(MARVELS Night)’을 진행하기도 했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의 박봉규 이사장은 “마블스 어워즈(MARVELS Awards)’를 블록체인 규제 자유 특구 ‘부산 누리마루’에서 진행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마블스(MARVELS)의 이름과 같이 이번 수상자들은 그야말로 ‘경이로운’ 일인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영역에서의 발전에 큰 공로가 있는 분들로 구성되어 그 가치가 충분하다.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