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현지시간)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인 프랭크 뮬러(Franck Muller)가 비트코인 창시자인 나카모토 사토시를 기리기 위해 한정판 ‘나카모토 시리즈’ 시계를 출시했다.
시계 전면에는 잔액 확인 및 입금에 사용할 수 있는 퍼블릭 주소가 QR 코드 형태로 시계 전면부 하단에 삽입돼 있으며, 시계와 함께 동봉된 USB 콜드월렛으로 프라이빗키를 저장 할 수도 있다.
이 시리즈는 100개 한정으로 판매되며, 프랭크 뮬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같은 날 보그비즈니스에 따르면, 유명 명품패션 브랜드 버버리가 미시컬 게임즈(Mythical Games)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 ‘블랭코스 블록파티’와 함께 추가 NFT를 출시한다.
작년 출시된 캐릭터 ‘샤키B’와 액세서리 첫 NFT에 이어, 새로운 캐릭터인 ‘미니B’와 액세서리 컬렉션이 출시된다는 것.
지난해 300달러에 판매된 750개 샤키B NFT는 30초만에 매진됐으며, 1500개의 액세서리가 더해진 37.5만 달러 상당의 2250개 NFT는 2분만에 매진된 바 있다.
앞서 로레알 그룹의 명품 뷰티 브랜드 이브 생 로랑(YSL)의 경우에도,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원더맨 톰슨과 협력해 NFT 컬렉션을 출시, NFT 홀더만 방문 가능한 토큰 게이트 웹페이지를 지난 16일 공개했다.
YSL의 첫 NFT 컬렉션 ‘YSL 뷰티 골든 블록’은 총 1만 개로 구성 및 폴리곤(MATIC) 블록체인에서 민팅됐다. YSL 뷰티 월렛 앱에서 NFT 클레임이 가능하다.
또 YSL 뷰티는 향후 몇 달 안에 가상 메이크업 NFT 부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주말(18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중국 상하이 법원이 가상화폐로 지불하기로 합의한 차량 판매 계약은 무효라는 판결을 내렸다.
법원은 가상화폐는 ‘화폐’로서 시장에서 유통될 수 없으며, 가상화폐는 법정화폐와 동일한 법적 지위를 갖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지난 2019년 5월 황씨는 가상화폐로 40만9,800위안 상당 아우디 스포츠카를 구입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지불까지 마쳤으나, 차량을 인도 받지 못해 해당 소송을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