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잭션 처리 문제 이후, 리퀴드 네트워크(Liquid network)가 블록 생산을 재개했다.
네트워크가 “블록 서명자 노드 간에 특정 매개 변수의 유효성을 검사하지 못하는” 문제를 보고한 후, 보류 중인 리퀴드 트랜잭션은 약 22시간 동안 멤풀에 대기하고 있었다.
기능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기술적 문제로 많은 트랜잭션들이 몇 시간 동안 대기하게된 후에 블록스트림의 리퀴드 네트워크의 블록 생산이 재개되었다.
위즈(Wiz)라고만 알려진 리퀴드 감독 위원회 멤버의 4일 업데이트에서 “예상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여 블록 서명자 노드가 서로에 대해 특정 매개변수의 유효성을 검증하지 못했기 때문에” 리퀴드의 페일 세이프 모드가 어제 활성화되었다고 밝혔다.
그 결과, 리퀴드 네트워크는 월요일 동부 표준시로 오후 5시 19분부터 약 22시간 동안 리퀴드 mempool에서 꾸준히 대기하고 있던 블록 생산을 중단했다.
위즈는 리퀴드 개발사가 15개 기능사 중 10개를 업그레이드했으며, 한 개가 더 고쳐지면 블록 생산이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노드가 업그레이드될 때까지 대기 중인 리퀴드 트랜잭션은 mempool에서 대기 중이었는데, 5일 리퀴드 네트워크가 블록이 들어오고 있다는 것을 보고하면서 완료되었다.
한편, 2015년 처음 공개된 리퀴드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BTC 거래 정산을 가속화하기 위한 비트코인(BTC) 사이드체인으로 설계됐다.
리퀴드 네트워크는 비트코인에 페그된 리퀴드BTC토큰(LBTC)를 지원하며, 현재 3,293개가 유통되고 있다.
또 리퀴드 연합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 비트MEX, 후오비 등을 포함해 57개 회원사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