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TodayLG 트윈스 통합우승 기념 한정판 NFT 패키지 출시

LG 트윈스 통합우승 기념 한정판 NFT 패키지 출시


프로야구 구단 LG 트윈스가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념하는 대체불가토큰(NFT)을 출시한다.

블록체인 콘텐츠 기업인 ㈜딜라이트엑스는 자사의 콜렉터블 콘텐츠 플랫폼인 메타플립(METAFLIP) 앱을 통해 특별 한정판 굿즈가 포함된 LG 트윈스의 ‘NFT 패키지’를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 한정판 NFT 패키지는 29년만에 한국프로야구 우승을 거머쥔 LG 트윈스를 기념해 기획제작한 한정판 상품이다.

상품에는 1990년, 1994년, 2023년 우승을 다룬 실제 신문과 동일한 재질 및 사이즈의 특별 인쇄본, 직접 신문 스크랩을 할 수 있는 전용 바인더가 포함된 실물 굿즈 상품이 제공된다.

또 메타플립 앱에서 함께 제공되는 디지털 포토 카드형태 NFT에는 LG 트윈스 전신인 MBC 청룡 시절부터 현재까지 기사와 사진이 디지털 이미지로 수록돼 있어 팬들에게 뜻깊은 기념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메타플립 앱에서만 판매하는 A형 패키지에는 경향신문과 스포츠경향이 보유하고 있던 LG 트윈스 선수단의 미공개 이미지 등 앱 전용 특전이 추가로 담겨 있다. 해당 NFT를 먼저 구매하고 배송지를 등록하면 굿즈가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네이버 스토어 등 일반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판매하는 B형 패키지는 굿즈를 먼저 받아보게 되고, 동봉된 QR 코드를 메타플립 앱에서 인증하면 NFT가 추가 제공된다.

이번 NFT 패키지는 이날 동시 판매를 시작으로 기간 한정 판매 형식으로 진행된다. 재판매는 하지 않는다.

이번 패키지는 굿즈 상품으로는 최초로 NFT 기술을 활용해 실물과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형태로 제공되어 팬들에게 오리지널 굿즈임을 보증하며, 이후 상품의 위변조 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타플립은 블록체인 NFT기반의 콜렉터블 콘텐츠 플랫폼으로 K-POP, K-ART, K-SPORTS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담은 멀티미디어형 디지털 카드, 티켓 서비스를 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및 자산을 NFT로 발행하고 거래하는 것에 대한 ‘원천 기술 특허’를 국내와 일본에 7건의 등록을 마쳤고, 미국, 중국을 포함한 전세계 주요 국가들에도 해당 특허를 출원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