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이 최근 명품 NFT 디지털 보증 서비스인 ‘LF개런티’ 출시 소식을 전했다.
LF는 지난 2일, LF몰에서 명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을 위해 검증된 명품 셀러가 제공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디지털 보증서를 제공하는 ‘LF개런티’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고객들이 LF몰에서 ‘LF개런티’로 분류된 상품을 구입하게 되면 복제가 불가능한 NFT (Non-Fungible Token)를 바탕으로 한 LF 고유의 시리얼 번호가 적인 디지털 보증서를 카카오톡 ‘스마트월렛’을 통해 전달받을 수 있다.
이로써 고객들은 보증서를 분실할 걱정을 할 필요가 없으며 보다 손쉽게 보관, 관리할 수 있게된다.
LF개런티의 디지털 보증서에는 상품의 거래와 관련된 이력이 담겨 있으며, 구매자가 나중에 중고거래를 진행할 때도 간편하게 보증서를 양도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거래시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만약 고객이 LF개런티로 구매한 상품이 가품일 경우에는 구매금액의 300%에 해당하는 돈을 고객에게 지급해야 한다.
한편 LF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16일 오전 10시까지 ‘LF몰 명품 대전’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LF몰의 한 관계자는 “매일 2시에 특정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66% 할인 핫딜 이벤트를 진행하고 미세한 흠집이 있는 명품 상품을 최대 90%까지 할인하는 스크래치 대전 행사 등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고객들은 LF몰 앱에 접속해 LF개런티 관련 퀴즈를 풀면 추첨을 거쳐 약 800만원 상당의 구찌 디오니서스백 등을 제공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누릴 수 있다. 단, 럭키드로우 행사는 1일 1회만 응모가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LF몰은 명품 대전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라이브 방송을 2번 진행할 예정이며, 해외 의 다양한 명품 브랜드 등, LF가 수입하는 럭셔리 브랜드들의 인기 상품을 골라 제안하고 방송 시청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