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현지시간) 2,80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도난당한 DEX 애그리게이터 트랜짓 스왑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번 해킹에서 가장 많은 자금을 탈취한 해커와 소통 끝에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이어 “해커는 최대한 서둘러 6500 BNB를 반환할 예정이며, 추후 3500 BNB를 추가로 반환하겠다고 약속했다”면서, “그에게 2500 BNB를 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추가 반환이 확인되는 대로 더 이상 그에게 법적 책임을 묻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트랜짓 스왑은 다른 해커들에게도 자금 반환을 요청하며, 10월 12일까지 반환하지 않을 경우 사법 절차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ADA) 창시자가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근거없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부패했다고 비난하는 것은 리플(XRP) 커뮤니티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오히려 승소 가능성을 줄이는 짓”이라면서, “SEC의 부패 여부를 논하는 것은 ‘거대한 음모론’이다. 이는 리플-SEC 소송과 완전히 별개의 문제이며, 그렇게 다뤄지는 것이 맞다”고 강조했다.
한편, 같은 날 또 다른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이번주 비트코인 가격 동향 관련 주목할 포인트 5가지를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BTC 변동성 지표(BVOL) 36 하회하며, ‘변동성 확대 전망’
-러-우 전쟁 격화 속, ‘美 9월 CPI 발표’
-BTC 채굴 난이도 약 13% 상승 전망에, ‘채굴자 카피출레이션 리스크↑’
-BTC 사이클 관점 상 바닥 부근서 평균 90일 체류, ‘상승 전환 가능성’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두 달 넘게 ‘극단적 공포 지속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