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19, 2025
HomeBlockchainKT위즈, 2021 시즌 우승기념 NFT 디지털카드 5종 출시

KT위즈, 2021 시즌 우승기념 NFT 디지털카드 5종 출시

22일 야구단 KT위즈가 2021 시즌 창단 첫 통합 우승 기념 NFT 기반의 ‘디지털 카드 5종’을 출시해 화제다.

이번에 출시하는 디지털 카드는 영상 2종과 일러스트 3종 등 총 5종이다.

영상 디지털 카드 2종의 경우, 한국시리즈 4차전 우승이 확정되고 유한준과 박경수가 세레머니를 위해 선수단을 향해 그라운드로 나가는 영상과, 우승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들어올리는 순간을 디지털 카드로 제작했다.

일러스트 3종의 경우, ‘2021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골든 포토 공동 수상을 한 유한준ㆍ박경수가 그라운드에서 선수단과 함께 세레모니하는 사진과 장성우, 강백호 등 선수단 전체가 환호하는 장면, 그리고 황재균이 직접 일러스트한 한국시리즈 2차전 홈런 세레모니 장면을 친필 사인과 함께 NFT 기반 디지털 카드로 출시했다.

해당 디지털카드 5종은 각 상품별 100개씩 총 500개가 출시되며, 22일(토)부터 7일간 그라운드X가 운영하는 한정판 디지털 작품 유통 서비스인 ‘클립 드롭스(Klip drops)’의 브랜드관 디팩토리(dFactory)에서 구매 가능하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뜻한다. 기존 일반 자산과는 달리 각각의 디지털 자산별 고유 인식 값을 보유하고 있어 상호 교환이 불가능하며, 그 자체로서 가치를 인정받는 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복제나 위조가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 예술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중심으로 적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한편, 프로야구 KT 위즈는 지난해 KBO리그 통합우승을 달성했다. 지난 2014년 팀 창단 후 처음으로 정규리그 1위에 이어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