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가 최근 말본골프 NFT 멤버십을 발행한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KT알파는 지난 8월 초, 미국의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골프의 한국 대체불가능토큰(NFT) 멤버십 발행을 목표로 모던웍스와 업무협약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한편 말본골프(Malbon Golf)는 미국 캘리포니아를 근간으로 하는 골프웨어 브랜드로써, 일상복과 운동복 사이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디자인과 독창적인 아이템을 특징으로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특히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멤버십과 연동된 말본골프 NFT 발행을 추진하고, 이와 관련한다양한 상품을 구축, 유통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메타버스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커뮤니티도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목표로 KT알파는 NFT 발행 및 멤버십 서비스 개발을 비롯해 디지털 커뮤니티 공간 기획·구축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모던웍스는 브랜드 라이센스 운영업무, NFT용 콘텐츠 제공 업무, 멤버십 전용 상품 개발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KT알파의 정기호 대표는 “NFT는 투자 또는 소유의 수단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고유한 브랜드 경험으로 확장이 용이한 멤버십 방식으로 발전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제휴를 바탕으로 국내의 말본골프 고객들이 다양한 브랜드 경험과 독점적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모던웍스는 그동안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국내 독점 수입, 판매, 유통하고 있는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로 알려져있으며, 현재 어콜드월과 GCDS, 사운더 골프, 켈로그와 같은 10여 개의 핵심 브랜드사를 보유중이며 이들 가운데 마스터 라이센스 비중은 약 80%에 달한다.
한편 지난 3일에는 KT알파쇼핑이 원터치 결제 시스템 ‘알파페이’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목적으로 총 50만원 상당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알파페이 홈캉스’ 기획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올 해 7월에 출시된 ‘알파페이’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손쉽게 KT알파 쇼핑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회원 전용 서비스로 알려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