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월 15, 2025
HomeTodayNFT 게임 플랫폼 ‘크립토이즈’, 2300만 달러 규모 투자 라운드 유치 소식 전해

NFT 게임 플랫폼 ‘크립토이즈’, 2300만 달러 규모 투자 라운드 유치 소식 전해

지난 23일 암호화폐 언론매체인 더블록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대체불가토큰(NFT) 게임 플랫폼인 크립토이즈가 최근 2300만 달러 규모 시리즈 A 투자 라운드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투자 참여자들로는 안드레센 호로위츠가 주도하에 마텔, 대퍼랩스, 대퍼&어소시에이츠, 코인펀드, 애니모카 브랜즈 등이 포함돼있다.

크립토이즈는 이번 투자유치로부터 확보한 자금을 NFT 기반 게임인 유니버스 개발에 쏟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매체가 전한 내용에 의하면 크립토이즈 플랫폼은 유저들이 수집형 장난남들과 플레이 투 언(P2E) 게임들과 상호 작용하는 것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크립토이즈는 이외에도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도 곧 선보일 예정인데 회사는 장난감 제조 업체인 마텔과 공동으로 디지털 장난감 개발에 집중해온 바 있다.

또한 마텔과 크립토이즈의 협력을 기반으로 마텔 브랜드 장난감들을 대퍼랩스의 NFT 특화 블록체인 ‘플로우’를 적용해 곧 선보일 예정이다.

크립토이즈 플랫폼은 이번 해 8월 말 공개될 예정이며, 크립토이즈는 자체적인 오리지널 시리즈에 3개의 시그니처 캐릭터를 선보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지난 4월 말 월스트리트저널 등 외신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마텔은 그동안 사모 펀드들과 잠재적 매각 논의를 추진해온 바 있다.

한 소식통에 의하면 마텔은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와 엘 캐터톤과 비공식 매각 논의를 가졌고, 이 둘의 논의는 초기 단계로 매각 거래가 달성되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해진다.

일각에서는 마텔의 시가총액이 80억 달러 규모라는 사실에서 매각이 성사되면 그 거래액이 상당 규모가 될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마텔 최고경영자(CEO) 이논 크라이츠는 이번 해 2월에 회사가 전환점을 맞은 계기로 현재 성장 궤도에 올라와있다고 설명한 바 있다.

한편 마텔은 올 해 1월, 월트디즈니의 공주 캐릭터들로 장난감을 제작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취득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마텔는 빠르면 2023년부터 디즈니 공주 인형을 제작, 판매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