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Crypto크립토 에드, 2일 비트코인 단기 시장궤적 결정...주말까지 변동성 예상

크립토 에드, 2일 비트코인 단기 시장궤적 결정…주말까지 변동성 예상

비트코인(BTC)은 통합 기간이 끝나가고 있어, 트레이더들이 베팅하고 있는 비트코인 가격은 새로운 강세 돌파를 촉발할 것이다.

인기 트레이더인 크립토 에드(Crypto Ed)는 1일 트윗에서 BTC 가격 하락에 대한 강세 입장의 최근 목소리가 되었다.

<데이터: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D-Day 시작 수요일>

BTC/USD는 3만 달러를 달성한 하고 광범위하게 통합한 후, 더 낮은 타임프레임에서 더 높은 저점 그리고 더 낮은 고점을 찍고 있다.

차트의 이러한 좁혀진 쐐기는 변동성이 실질적으로 영(0)이 되는 논리적 끝점을 가지고 있으며, 역사적으로 이것은 큰 상승 또는 하강을 초래한다.

크립토 에드는 “지금 당장이라도 그 반동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요약했다.

이어 “그럴 때, 내 생각에 우리는 앞으로 점점 더 상승할 것 같아.”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그는 “반등의 실패는 그 반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2만 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한 사람들에게도 어느정도 동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간별 차트를 보면, 수요일 비트코인은 단기 시장 궤적을 결정해야 할 시점의 성패를 좌우한다.

동료 트레이더인 라크 데이비스는 “주말까지 변동성을 예상하라”고 덧붙였다.

“압박”으로 알려진, 좁혀지는 쐐기와 브레이크아웃으로 절정에 이른 주요 가격 이동에 따른 옆방향 거래 패턴은 비트코인의 고전적인 차트 현상이다.

이 과정은 특히 2020년의 상당 부분이 BTC/USD가 2017년 사상 최고치를 넘어서기 전에 특징지어졌다.

<50일 이동 평균이 고전적인 지원으로 유지됨>

렉트 캐피털의 경우, 3만 달러의 하락에 이어 필수적인 장기 차트 기능이 관심 대상이다.

비트코인의 50주 지수 이동 평균(WEMA)이 전반적으로 더 낮은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지지로 돌아섰고, 역사적으로 이것은 핵심 불 깃발이었다.

한편, 크립토 에드는 24일 유튜브 업데이트에서 “지속적인 강세장에서는 매우 깊은 폭락을 할 수 있지만, 이 폭등 모멘텀인 50WEMA를 상회하는 한 폭등 모멘텀이 보존되고 이후 가격 상승세가 지속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3만 달러는 단순히 비트코인의 약세 분수령이 아니라 ‘정말 좋은 저가매수 기회’였을지도 모른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