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앱이 7월 27일에 개최 예정인 ‘727 메타 NFT 서울 2022’ 컨퍼런스에 참석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727컨퍼런스는 지난 4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됐던 첫 번째 메타-NFT 컨퍼런스에 이어 진행되는 두 번째 컨퍼런스다.
해당 컨퍼런스는 서울시 강남구에 삼성동 부근에 위치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아앱은 727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한 후 기업이 자체적으로 구축한 가상자산 결제 키오스크를 비롯해 DApp, 어플리케이션 등 관련 프로젝트에 관해 세부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코리아앱은 727컨퍼런스에서 연설과 더불어 컨퍼런스 행사장 안에 부스를 직접 설치, 운영함으로써 참여자들에게 플랫폼 생태계와 관련한 추가적인 상세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코리아앱의 한 관계자는 “이번에 정부가 추진하는 가상자산 산업 육성 계획이 원활하게 진행되면 국내 오프라인 매장들은 포스기나 키오스크 등을 가상자산 결제가 가능한 기기로 교체해야될 상황이 올 수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회사는 가상자산 기반 키오스크 결제 시스템을 목적으로 관련 인프라 투자 및 마케팅 투자를 지속적으로 추진중”이라고 전했다.
코리아앱은 현재 가상자산 프로젝트 평가 시스템인 ㈜한국가상자산평가 인증 및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가상자산 투자 정보 제공 앱인 ‘원투(ONE TWO)’를 운영중이다.
한편 코리아앱은 지난 7월 초 인천 구월동 소재의 PC방 2곳에 블록체인 기반 코인 결제시스템이 적용된 키오스크를 설치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코리아앱은 블록체인 기반 코인결제 키오스크 개발, 운영업체로써 PC방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는 코리아앱의 ‘PLAPAY’를 바탕으로 스마트폰 인증을 거쳐 로그인할 수 있고, 결제 진행시 키오스크에 QR 스캔을 하면 결제가 이루어진다.
코리아앱은 블록체인 기반 코인 결제 방식에 아직 다소 생소함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약 1만 원 상당의 코인 제공 이벤트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코리아앱의 기존 회원들이 다른 고객을 데려오면 해당 이벤트에 응모가 되는 방식으로, 1개월 동안 이벤트를 진행한 후 추첨을 거쳐 당첨자에게 코인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