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김윤섭 작가 NFT 에어드랍 관련 이벤트 진행 소식을 전했다.
업비트는 렛데어비아트 김윤섭 작가가 제작한 작품을 비롯해 잉글리시 옥션 작품을 보유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업비트가 지난 23일에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에 의하면 해당 이벤트는 스냅샷 시점에 김윤섭 작가의 각각 다른 NFT 작품 4종 중 2종 이상 보유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적용된다.
이벤트 진행 대상인 김윤섭 작가의 작품은 광야를 헤메는 광인을 비롯해 위장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정보화 세계에 떨어진 건에 대하여, 근방역오늘의 현대미술, 근방역오늘의 현대미술 등 총 4점이다.
또한 4작품들 중 2작품 이상을 보유한 고객들은 이벤트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김윤섭 작가의 ‘그냥 풍경 1’ NFT를 지급하며, 지급 수량으로 스냅샷 시점 대상 NFT 2종 보유시 1개, 4종 모두 보유인 경우에는 2개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그냥 풍경 1’ 은 작품별 보유 수량과 무관하게 최대 2개가 제공된다.
회사는 또한 두 번째 이벤트로는 렛데어비아트 잉글리시옥션 작품 NFT를 보유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에어드랍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된 NFT로는 광야를 헤메는 광인 – 김윤섭 작가, 위장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정보화 세계에 떨어진 건에 대하여 – 김윤섭 작가, PP7 – 강재원 작가, 문 앞 – 이승훈 작가, LINE II 線 – 윤제호 작가, 달과 별과 구름과 파도 – 권오상 작가, 무화과 숲 – 김다슬 작가로 총 7종이 있다.
한편, 김윤섭 작가의 ‘그냥 풍경 2’ NFT는 에어드랍 경품으로 제공하며 ‘그냥 풍경 2’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작품의 수와 상관없이 최대 1개만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나라 시간을 기준으로 5월 27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된다. 회사측은 당첨 안내 및 지급되는 날짜는 오는 6월 1일 안으로 안내할 예정이며, 경품 제공 시점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