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8, 2025
HomeBlockchain김동연 대선 후보, 세계 최초 '대선 출마 선언 영상' NFT 발행

김동연 대선 후보, 세계 최초 ‘대선 출마 선언 영상’ NFT 발행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가 11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소재한 NFT(대체불가토큰) 스타트업 ‘코인플러그’ 본사에서 첫 번째 NFT 영상을 발행했다.

이날 발행한 NFT 영상은 2021년 9월 8일 김동연 후보가 대선 출마를 선언하며 공개한 출마 선언 영상의 요약본이며, 1월 11일 오전 11시 11분에 발행됐다.

12일 김동연 후보는 대선 출마 영상을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발행한 이유를 밝혔다. 정치인의 대선 출마 선언 영상을 NFT로 등록한 건 ‘세계 최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스타트업 창업을 선언한 저의 모습은 가상현실 속에서 영원히 존재하게 된다“며, ”NFT 발행은 디지털전환 시대에 맞는 정치를 선도적으로 하고 싶다는 제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이어 “메타버스는 전혀 다른 세상이고, 무한한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시도를 통해 오늘 기득권으로 상징되는 현실세계에 새로운 기회를 상징하는 가상현실을 접목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날(11일) 김 후보는 코인플러그 20대 임직원들과 NFT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에서, “부총리 재임 당시 블록체인 기술을 처음 접한 후, 이 기술을 통해 대한민국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인류 역사는 메타버스를 통해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김 후보는 청년층에 주목하며, “기득권이 공고히 자리 잡고 있는 기존 산업과 달리 모두에게 열려 있는 신시장이어서 청년들이 열광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4세기 전 유럽대륙을 떠나 신대륙을 찾아 떠났듯이, 우리 청년들이 새로운 기회를 찾으려 새로운 세상으로 가려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런 시도들을 통해 기득권공화국을 기회의 나라로, 청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나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김 후보는 코인플러그가 운영하는 NFT 플랫폼 ‘메타파이(https://metapie.io/)’를 통해 향후 3일마다 한 개의 영상 또는 사진 NFT를 발행할 예정이다.

선거일 이후 경매수익은 전액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된다.

메타파이를 통해 발행할 영상 및 사진 NFT는 그의 대선 출마 영상을 비롯해, 아주대 총장 퇴임식 영상, 청년들과의 소통 사진 등 7가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