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0월 24, 2024
HomeToday키즈 콘텐츠 기업, NFT 사업 영역 확장중

키즈 콘텐츠 기업, NFT 사업 영역 확장중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가 최근 회사의 인기 IP인 ‘캐치! 티니핑’을 적용한 아동 의류 브랜드 ‘이모션캐슬 키즈’ 론칭 소식을 전했다.

회사는 이번 가을과 겨울 시즌 신규 상품으로 원피스를 비롯해 맨투맨, 치마, 코스튬, 바지 등 의류 및 잡화를 공개했다.

회사는 그동안 자사몰을 통해 기타 완구 및 인형과 함께 캐치! 티니핑 의류 7종을 판매해오다가 의류 브랜드를 론칭, 본격적으로 제품군을 확장한 바 있다.

SAMG는 “이번 기획은 그저 IP 활용 제품을 출시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패션 및 코스메틱 분야의 사업을 시작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캐치! 티니핑 IP를 접목한 게임 또한 연이어 출시되었는데, 이번 해 3월 오락실 게임기와 등 아케이드 게임을 출시한 후 전국 대형 마트에 게임 기기를 설치한 바 있다.

이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티니핑을 잡으면, 게임기에서 해당 캐릭터 카드를 받아볼 수 있는 것으로, 48종의 티니핑 카드를 수집할 수 있다.

회사는 지난 6월, 숨은그림찾기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고 아케이드 게임을 제작한 게임사 ‘엔터리얼’을 인수하기도 했다.

SAMG는 게임 관련 사업 부문의 인력을 내재화하고 본격적으로 게임사업에 뛰어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SAMG는 이외에도 대규모 쇼핑몰 및 놀이공원 등에 회사의 IP를 적용한 테마파크를 2023년 안에 조성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아기상어’로 유명한 더핑크퐁컴퍼니는 자사의 IP를 적용한 ‘웹 3.0′ 생태계 조성 및 확장에 주력중이다.

더피크퐁컴퍼니는 지난 9월 초, 사계절 테마를 중심으로 한 아기상어 NFT(Non-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 토큰) 1만 개를 제작, 발행한 바 있다.

각종 캐릭터를 비롯해 액세서리, 배경과 관련된 디자인을 랜덤 방식으로 조합 가능한 제너러티브 아트 형태로 발행한 것인데, 고객들에게는 아기상어 관련 MD 상품 및 행사 티켓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적용했다.

한편 아기상어 NFT는 더핑크퐁컴퍼니가 지난 2021년 최초로 발행했는데, 당시 30분도 안되어 완판을 기록하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