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6, 2025
HomeToday'팬덤체인’의 KDC, 글로벌 거래소 ‘엘뱅크’에 상장 예정

‘팬덤체인’의 KDC, 글로벌 거래소 ‘엘뱅크’에 상장 예정

오늘 8월27일에 한류뱅크가 만든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인 ‘팬덤체인’의 KDC (Kingdom Coin)이 글로벌 거래소 ‘엘뱅크’에 상장될 예정이다. 팬덤체인은 NFT 토큰을 발행할 수 있는 메인넷 플랫폼으로, KDC는 팬덤체인의 거버넌스 토큰이다. 한류뱅크는 현재 자사가 추진하고있는 엔터테인먼트 사업들과, 각 사업 간의 NFT 연계를 통해 다각적인 시너지 효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가상자산의 소유 및 출처, 거래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상황에서 NFT(Non-Fungible Token)는 대체불가능한 토큰으로써 블록체인상에서 움직이는 고유 자산으로 기능하고 있다. 각각의 NFT 토큰은 전부 서로 다른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희소성 및 고유성을 특징으로 하며, 이러한 특성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다.

해당 기능은 미술품 시장에서 주목받으며 활용되어 오다가 요즘에는 미술작품과 함께 게임 아이템, 핀테크, 증권, 엔터테인먼트 와 같은 여러 가지 영역에서 요구되고 있다. 초기보다 광범위한 분야에서 NFT 시장에 주목하고 있고, 이에 따라 블록체인 기술과 NFT 기술의 영향력은 더욱 커지고 있는 추세다. 일각에서는 앞으로 NFT와 블록체인은 일상생활 곳곳에서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한류뱅크 측은 팬덤체인 메인넷을 통해 게임과 엔터테인먼트를 통합한 상태에서의 NFT 구현 및 발행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팬덤체인 네트워크 기반의 NFT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약 175개국에서 실시간 번역 및 메신저, 라이브 방송 등과 같은 서비스가 가능한 한류 팬텀 네트워크 서비스 ‘팬투’ 등 여러 관계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합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