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Today'KBW2023'에 써클 창업자 참여…스테이블코인 역할 강조

‘KBW2023’에 써클 창업자 참여…스테이블코인 역할 강조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인 써클의 창업자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3’(KBW 2023)에 참여한다.

오는 9월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블록체인 행사 KBW 2023에 써클(Circle)의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 등 블록체인 산업의 리더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제레미 알레어는 그간 국내 컨퍼런스에서는 만나기 쉽지 않았던 스타급 인사라는 점에서 KBW 2023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알레어 CEO는 KBW2023 메인 콘퍼런스 임팩트(IMPACT)에서 ‘탈중앙화 경제에서 스테이블코인의 역할 : 화폐의 HTTP’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연설을 통해 그는 인터넷에서 원활한 데이터 교환의 기반이 되는 HTTP처럼 디지털 경제에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거래를 가능케 하는 스테이블코인의 역할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의 기반 연구를 수행한 일리아 폴로슈킨(Illia Polosukhin) 니어 공동창업자의 기조연설도 마련됐다.

일리아 폴로슈킨은 구글에서 AI 분야를 연구하며 챗GPT팀에서 일하는 등 AI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이다.

이밖에도 ▲세바스찬 보르제 더샌드박스 공동설립자 ▲힐마 패터슨 CCP 게임즈 CEO(이브 온라인) ▲댄 헬드 트러스트 머신스 마케팅 고문 ▲에드 펠튼 오프체인랩스 창업자(아비트럼) ▲캐롤라인 팸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 ▲아서 헤이즈 비트맥스 공동창업자 ▲로빈 궈 a16z 파트너 등의 강연과 토론이 예정돼 있다.

KBW를 주최하는 팩트블록의 전선익 대표는 “IMPACT는 아시아 최고 수준의 연사들이 참여해 웹3.0 산업의 최신 이슈에 대해 토론하는 프리미엄 컨퍼런스”라며 “웹3.0 산업 리더들의 통찰력이 담겨 있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KBW 2023은 오는 9월 4~10일 서울신라호텔,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등 수도권 곳곳에서 개최된다.

KBW2023의 메인 컨퍼런스 ‘IMPACT’는 같은 달 5~6일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되며 110여명의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