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콘퍼런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24′가 오는 9월 열린다.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블록체인 콘퍼런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24′를 서울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KBW는 팩트블록이 설립 및 주최하고 블록체인 전문투자사인 해시드가 공동 주최한다.
행사 기간 동안 KBW 메인 컨퍼런스인 임팩트(IMPACT)를 비롯해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팩트블록은 이날 KBW 2024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의 최신 동향을 다루는 생동감 넘치는 패널 토론과 통찰력 있는 기조연설 등이 준비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임팩트는 웹3 창업자 및 투자자를 위한 세션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행사로, 오는 9월 3~4일 이틀 간 서울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다.
올해 핵심 테마는 ▲인프라 개발 ▲기술 스택 ▲문화적 참여 ▲웹3 비즈니스 인사이트 ▲소비자와의 접점 ▲기관 유입 등 총 6개로 구성됐다. 각 테마 별로 어떤 성과를 달성했는지 현 시점에서 살펴보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특히 기관 유입과 관련해 기존 금융과 블록체인 기술의 결합, 금융기업과 대기업의 블록체인 기술 활용 사례 및 미래 전망을 분석할 예정이다.
다양한 웹3 게임 및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고, 웹2에서 웹3로의 전환을 고민하는 창업자와 투자자를 위한 세션을 비롯해 학문적 연구, 리서치, 컨설팅 분야에서 심층 논의가 진행된다.
금융 전문가들에게는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의 결합에 대한 최신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기관들의 비즈니스 관계 구축 및 협력을 위한 다양한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팩트블록 측은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는 불가피한 혁신의 길목에 서 있다”며 “올해 KBW는 블록체인의 미래뿐만 아니라 현재까지 이룩해 온 발전을 되짚어봄으로써 이 혁신의 길을 한국에서 어떻게 선도할 수 있을지에 대한 중요한 논의의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시드 측은 “KBW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테크 컨퍼런스 중 하나로 성장했다”며 “올해 KBW 2024는 기술, 문화, 비즈니스 등을 비롯해 블록체인 산업의 다양한 영역을 조명하고, 디지털 자산의 본격적인 확산기를 맞이하여 다가오는 기회와 위기를 논의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