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의 ADA 가상화폐가 일요일 급등하면서, 시가총액 순위에서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을 다시 엘리트 영역으로 끌어올렸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ADA는 주요 거래소에서 14%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1.83달러를 기록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날 14%, 주간 31%, 또한 최근 한 달 동안 47% 이상 오르며, ADA 가격은 1.80달러 근처를 맴도는 모습이 마지막으로 포착됐다.
코인게코는 현재 가치로는 카르다노가 578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테더(USDT)를 제치고 시장 순위 6위에 올랐다고전했다. 카르다노의 시장 순위는 코인마켓캡에서 5위까지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BTC)과의 비교에서도 ADA가 BTC에 비해 16% 상승하는 등 강세를 보였다.
카르다노는 투자자들이 강세장의 다음 장을 준비함에 따라, 기술적, 근본적, 감정적 지표가 혼재된 상태에서 지지를 받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최근 보도했던 바 대로, ADA가 지난주 말쯤 1.48달러의 저항력을 뚫은 뒤 ADA의 상승세 재개가 펼쳐졌다. 가격조치는 즉시 상승 목표를 2달러로 정하고, 그 다음 목표는 2.25달러가 됐다.
한편, 지난 주 디지털 화폐 거래소 크라켄은 근본적인 발전 측면에서 ADA 스테이킹이 현재 자사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크라켄 사용자들은 이제 그들의 ADA 스테이킹 계정에 최대 6%의 보상을 받기 위해 쉽게 자금을 댈 수 있고, 매주 지불금 보상이 이뤄진다.
카르다노의 수년간에 걸친 개발 로드맵의 다음 주요 이정표는 알론조 업그레이드로, 블록체인에 스마트 계약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카르다노의 배후 개발사인 인풋 아웃풋 홍콩은 지난달 “알론조가 여러 테스트네스트를 거쳐 메인넷에 점진적으로 배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얼리 어답터 및 파트너사들은 5월과 6월에 걸쳐 업그레이드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
현재 기사 작정 시점에서 코인마켓캡 기준, ADA 가격은 1.76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5.52% 상승한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