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TodayJMP증권, COIN 주식평가 "칭찬 일색"

JMP증권, COIN 주식평가 “칭찬 일색”

23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날 JMP증권(시큐리티즈)가 발표한 주식평가에서 코인베이스(COIN)는 단순한 암호화폐 거래소 그 이상이며, 부대 사업에서도 모멘텀이 계속되고 있다고 낙관적으로 평가했다.


JMP의 드빈 라이언(Devin Ryan)이 이끄는 애널리스트 팀은 “우리는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여전히 거래소 비즈니스에서 상당한 성장 기회를 예상하고 있으며, 가격 상승은 일반적으로 (사업)활동과 상관 관계가 있다”고 밝혔다.


JMP는 코인베이스의 1분기 일일 현물 거래량이 평균 약 33억 달러로, 지난해 4분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지적하면서 “새로 출시된 파생상품 플랫폼도 엄청난 속도로 확장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거래소 및 커스터디 서비스의 성장 기회에 더해 오늘날 블록체인 사용 사례의 개발은 매우 흥미로운 기회라고 생각하며 코인베이스가 이러한 지속적인 진화의 많은 부분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러한 기회에는 최근 발표한 블랙록(BLK)과의 파트너십과 같은 실물 자산 토큰화 참여,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과의 벤처, 웹3 개발 및 탈중앙화 앱(dapp), 스테이킹과 같은 결제 활동 등이 포함된다고 보고서는 설명했다.

그러면서 COIN이 디지털 자산과 경쟁하기보다는 디지털 자산에 참여하고자 하는 트레이딩 금융 회사와 협력함으로써, 이 분야의 미래 성장과 혁신에 참여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JMP는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도입이 시장에 중요한 촉매제가 될 것으로 보면서도, “특히 GBTC와 관련된 일부 일시적 매도세로 인해 ETF 흐름이 순조롭게 진행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다.

특히 전통 자산 관리와 관련된 약 25조 달러의 자본이 아직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지 않은 것으로 추정했는데, 그 기회에 대해서는 낙관적으로 내다봤다.

결론적으로 JMP는 코인베이스 주식에 대해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부여하고, 목표 주가를 300달러로 제시했다. 목요일 COIN은 262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