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6월 17, 2024
HomeTodayIRS, 디지털 자산 과세에 대한 커뮤니티 의견 구해…’9개 영역 별 질문 포함'

IRS, 디지털 자산 과세에 대한 커뮤니티 의견 구해…’9개 영역 별 질문 포함’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상원 금융 서비스 위원회 론 위든(Ron Wyden) 의장과 마이크 크래포(Mike Crapo) 의원이 이날 디지털 자산 커뮤니티에 ‘디지털 자산 과세에 대한 의견을 요청’하는 공개 서한을 전했다. 

현재 의원들은 매우 복잡한 디지털 자산 과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으며,  응답자들을 위한 과세 합동 위원회의 배경 자료도 제공했다.

1986년 내국세입법은 “디지털 자산에 대한 직접적인 분류가 없다”는 게 의원들의 지적이여, 의견 요청을 위해 ‘9개의 주제 영역’으로 분류된 질문을 했다.

“최근 몇 달 동안 재무위원회는 디지털 자산과 세법의 교차점에 있는 ‘핵심 질문’을 식별하기 위해 초당적인 노력을 쏟았다”

서한에서 공개된 9개 주제 영역에는 공정가치(시가평가) 회계, 외국인 투자를 장려하기 위한 거래 안전 항구, 디지털 자산 대출, 워시 세일, 건설적 판매(공매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 스테이킹 수입 및 채굴업, 비기능 통화, 외국 회사의 보고, 거래소에 대한 평가 및 입증 등이 포함됐으며, 세금 코드의 특정 섹션이 주로 참조됐다.

지금까지 암호화폐와 관련된 국세청(IRS)의 노력은 대부분 범죄 활동에 대응하는 데 사용돼 왔으며, 올해 초 100억 달러의 암호화폐를 압수했다고 밝히면서 법 집행에 대한 노력을 특히 기울이는 모습이다.

한편, IRS는 ‘소득세’에 대해서도 보다 적극적인 대응에 나섰는데, 최근 일례로 미국 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크라켄에 2만 달러 이상 모든 거래에 대한 사용자 정보를 요구하는 소환장을 발부한 바 있다.

상원 금융 서비스 위원회는 오는 9월 8일까지 서한에 대한 답변을 받아볼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