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IPXHOP)이 최근 ‘강생구’ 캐릭터의 서훈주 작가와 NFT 출시와 관련해 협업을 진행했다.
아이피샵(IPXHOP)은 현재 유명 댄서 겸 모델로 SNS에서 활약하고 있는 강생구(영어 이름은 DOGU) 캐릭터의 서훈주 작가와 NFT 협업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서 작가의 작품인 ‘강생구’ 캐릭터는 요즘 유행하는 릴스 음악 및 아이돌 음악에 춤을 추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웃음을 주면서 SNS상에서는 이미 2030세대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양측은 협업을 추진하며 ‘Fashion maketh PERSONA'(패션은 정체성을 만든다)라는 컨셉을 패션에 적용하며 SNS에 그들의 개성을 마음껏 나타내는 2030세대를 겨냥하고 있다.
아이피샵과 강생구 캐릭터의 콜라보 NFT는 총 아홉 작품으로 구성돼있으며, 티셔츠를 비롯해 와이드 팬츠, 후드티 등 다양한 의복에 적용해 재미 요소를 극대화했다. 해당 상품은 현재 모두 완판된 상황이며, 리세일(Resale)로 등록된 상품만 구입할 수 있다.
아이피샵측은 “이번 협업을 통해 NFT로서의 가치뿐만 아니라 굿즈, 행사 참여 이벤트 등 보다 차별화된 오프라인인 유틸리티를 기반으로 예술과 기술의 경계를 허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게됐다”고 전했다.
한편 서훈주 작가는 “아이피샵과 댄서 겸 모델 가상 강아지인 ‘강생구’를 통해 새롭게 나타나는 기술이 반드시 낯설고 두려운 존재는 아니라는 점을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이제 의류 브랜드와 굿즈 등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들면서, 보다 입체적인 경험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생구 캐릭터의 한정판 NFT는 현재 아이피샵의 NFT 거래소인 ‘ONFT(온에프티)’에서 거래되고 있다.
한편 아이피샵(IPXOP)은 지난 6일 NFT 전용 마켓 ‘ONFT’ 정식 오픈 소식을 발표한 바 있다.
아이피샵만의 고유 기술로 구축된 NFT 마켓 플레이스 ‘ONFT’는 누구든 간편하게 NFT작품을 등록, 자유로이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