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월 13, 2025
HomeCrypto인베스코, 다양한 상품들에 혼합 투자하는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 신청 철회 이유 밝혀

인베스코, 다양한 상품들에 혼합 투자하는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 신청 철회 이유 밝혀

미국의 1조6000억 달러 자산운용사 인베스코가 지난 10월 비트코인(BTC) 선물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을 취하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안나 패글리아 인베스코 ETF 글로벌 총괄 및 인덱스 전략 대표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선물에 100% 노출된 비트코인 ETF만 승인하는 것이 신청을 취하한 가장 큰 이유라고 말했다.

21일(현지시간) 패글리아는 파이낸셜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인베스코 비트코인 전략 ETF는 비트코인 업계의 선물 스와프, 물리적 비트코인, 사모펀드가 이상적으로 혼합된 형태라고 말했다.

그녀는 그러한 구성은 유동성 위기가 발생했을 때 투자자들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리는 해당 CME 선물이 포트폴리오에서 매우 효과적인 요소가 될 것으로 생각했다.”

패글리아는 인베스코가 투자자들에게 필요하지 않은 것을 주는 대신, 이러한 특정 노출을 제공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선물 시장의 수용성 및 유동성과 관련된 우려에 대해 언급했다.

인베스코는 당초 지난 8월 초 자사 자산을 비트코인 선물 및 거래소 거래 상품들과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 등 비트코인 연계 민간투자신탁에 투자할 계획으로, 인베스코 비트코인 전략 ETF를 신청했다.

패글리아에 따르면, 인베스코는 게리 겐슬러 SEC 의장이 시카고상품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할 수 있음을 시사한 지 24시간 이내에 해당 ETF를 신청했다고 한다.

한편, 그녀의 발언은 프로쉐어즈 비트코인 전략 ETF, 발키리 비트코인 전략 ETF 등 비트코인 선물 ETF가 출시됐음에도, 비트와이즈자산운용이 11월 초 비트코인 ETF 신청을 철회한 직후 나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