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이번 달 26일까지 ‘블록체인 전문인력(기초과정) 양성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해당 과정은 기업과 일상생활에서 접목 가능한 블록체인 바탕의 디지털기술을 익히는 것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세부 교육 내용은 제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경제를 비롯해 블록체인 구현 기술, 이더리움 기반 토큰 발행, 블록체인 기반 앱 체험, NFT 발행 및 거래 등을 다루는 이론 수업과 16시간의 실습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인하대 용현 캠퍼스에서 진행되고, 평일(9월 1일~10월 13일)과 주말(9월 17~24일) 2개 커리큘럼으로 각각 30명씩 수용한다.
교육 신청 대상은 현재 인천지역에 있는 기업에 재직중인 사람들과 대학생, 구직자 등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든 인천TP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더 구체적인 사항은 누리집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현재 인하대 ABBI 디지털혁신전략센터 및 인천TP AI혁신센터에서 문의를 받고 있다.
한편 지난 6월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이번 해 8월 21일까지 ‘블록체인 비즈니스모델 연구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는 기업과 블록체인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연구회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인천전략산업을 바탕으로 하는 실증서비스 모델 및 아이디어 발굴을 지원한다. .
인천전략산업은 항공을 비롯해 첨단 자동차, 로봇, 바이오, 물류, 관광, 뷰티, 녹색기후금융 등의 영역이 있다.
인천TP는 기업, 대학교수, 학회, 협회 전문가 등을 포함해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연구회 두 곳을 최종 선정해 연구회 운영비를 1000만 원 가량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기업지원정보제공 홈페이지 비즈오케이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더 구체적인 내용은 비즈오케이, 인천TP 누리집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인천TP AI혁신센터 문의를 통해 들을 수 있다.
한편 지난 5월 말, 인천경제청은 바이브컴퍼니(구 다음소프트)와 스마트시티 및 블록체인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Smart-X City(바이브컴퍼니)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모집을 추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