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2월 22, 2024
HomeCrypto도지 테마 트위터 계정 코멘트에, '자신은 실제로 도지코인CEO는 아냐' 해명한 머스크

도지 테마 트위터 계정 코멘트에, ‘자신은 실제로 도지코인CEO는 아냐’ 해명한 머스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화요일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그가 최근 도지코인(DOGE)에 관심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프로젝트에 대한 공식적인 권한은 아직 없다고 상기시켰다.

머스크가 한 도지 테마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자신의 회사(테슬라)처럼 도지코인을 운영하려고 해왔으며, 프로젝트의 CEO가 될 것’이라는 코멘트에 답했다.

해당 코멘트는 머스크의 막대한 영향력을 축하할 만한 것으로 규정했지만, 자칭 ‘도지파더’인 머스크는 자신이 실제로 도지 CEO가 아니며, 아무도 자신에게 보고하지 않는다고 상기시켰다.

최근 호주에서 실시된 한 조사 결과 응답자의 50% 이상이 머스크가 비트코인(BTC)의 발명가라고 믿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그의 이와 같은 해명 발언은 보다 잘 평가받게 될지도 모른다.

도지코인은 순수하게 농담식으로 만들어진 밈 형태의 암호화폐 이다. 2013년 출범한 뒤 인기는 결국 사그라졌고, 2020년 머스크가 우연히 마주치게될 때까지 도지코인은 상대적으로 무명의 시기를 보낸 것이다.

한편, 또 다른 사람들은 머스크가 암호화폐 시장의 무책임한 흔들림을 촉발시킨 것에 대한 책임을 그에게 돌렸다.

5월 중순의 시장 붕괴가 발생한 가운데, ‘머스크가 자신의 트윗이 원치 않는 소동을 더 일으키기 전에 비트코인 보유를 매각하고 가상화폐 영역에서 손을 떼 줄 것’을 요구하는 청원이 Change.org에 제기됐을 정도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