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과 제휴 계약을 맺은 암호화폐 ‘IMPT’가 최근 ‘사회 책임 쇼핑’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최근 IMPT 쇼핑 플랫폼은 아마존(Amazon)을 포함해 총 2만 5,000개 사 이상의 협력 업체들을 중심으로 제품 범위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10월 21일(현지 시각)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뉴스가 보도한 바에 의하면 IMPT 팀이 추가한 브랜드에는 아마존을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게임스탑(Gamestop), 리버아일랜드(River Island) 등 글로벌 최대 규모의 기업들이 포함돼있다.
플랫폼측은 수 주 동안 제휴 협약을 추진해오며 다양한 브랜드를 쇼핑 플랫폼에 추가하는데 주력했다.
또한 고객들이 책임감 있는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탄소 배출권 공간을 혁신하는 것에 초점을 둔 새로운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IMPT는 기업들 뿐만 아니라 일반 개인도 오염을 줄이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중이다.
IMPT가 구축하고자 하는 ‘사회 책임 쇼핑’ 시스템은 이용자들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ESG 지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한 기업들의 제품을 쇼핑하면, IMPT 캐쉬백 보상을 얻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IMPT는 현재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 단 2주만에 총 6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하는데 성공했다.
한편 IMPT는 지난 7월 ‘MEXC Global’ 거래소에 최종 상장된 바 있다. MEXC Global 거래소는 현물을 비롯해 레버리지 ETF, 선물 거래 서비스 등을 디지털 자산을 활용해 원스톱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중이다.
‘MEXC Global’은 현재 전 세계 70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500만명의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 친화적인 가상자산 거래소로 알려져있다.
한편 IMPT는 케스마이가 현재 구축중인 ‘KESAMI METAVERSE’ 플랫폼 내에서 아트갤러리를 비롯해 온라인 추모공원, 레이싱파크 등으로 구현중인 W.NFT MRKET PLACE 등의 가상공간에서 기축 통화로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