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15, 2024
HomeToday한류 음악 NFT 플랫폼 ‘메타비트’, 10개의 크립토 기관들과 협업 추진

한류 음악 NFT 플랫폼 ‘메타비트’, 10개의 크립토 기관들과 협업 추진

지난 18일, 한류 음악 NFT 플랫폼 ‘메타비트’가 NGC벤처스와 AC캐피탈 등이 포함된 10여개 기관들과 전략적 협업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발표했다.

한류 음악(K-POP) 대체 불가능 토큰(NFT) 플랫폼 ‘메타비트’는 전 세계의 크립토 기관들을 대상으로 전략적 투자 라운드를 원활하게 마침과 동시에, 글로벌 서비스 출시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해당 투자 라운드에는 메타비트의 자체적인 기술 및 플랫폼 서비스 모델을 우수성을 인정한 NGC벤처스를 비롯해 AC캐피탈, 쿠코인랩스, BCi, 넥서스원 알파논스 등을 포함한 10여 개 기관이 투자에 함께했다.

이 투자 기관들은 앞으로 공동마케팅, 상장, 유동성 공급과 같은 협력을 바탕으로 메타비트의 글로벌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메타비트는 웹 3.0(WEB 3.0) 시스템에서 콘텐츠를 창작하고 제공하는 사람과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탈중앙화 거버넌스를 조성함과 동시에 강력한 팬덤을 구축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회사는 메타비트 플랫폼과 거래소에서 K-POP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멤버십을 포함한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로써 메타비트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메타비트의 스테파니 김 대표는 “이번에 전략적 투자자들과 협업을 추진하면서 K-POP 산업의 글로벌화에 대한 니즈를 느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는 단순히 발행에서 판매로 이어지는 모델을 넘어, WEB 3.0 생태계로서의 확장으로 향하는 다양하고 즐거운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비지니스 모델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타비트는 지난 7월 알비더블유를 비롯해 콘텐츠엑스, 디에스피미디어, 티알엔터테인먼트, 비츠엔터테인먼트 등을 포함한 총 9개의 엔터테인먼트사와 공동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 9일에는 글로벌 거래소인 크립토닷컴 NFT와 전략적 제휴 체결하고 K-POP NFT 출시 계획에 대해 발표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