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디크립트에 따르면 나이키가 첫 메타버스 운동화인 이더리움 NFT 기반 RTFKT x Nike Dunk Genesis CryptoKicks를 공개했다. 이는 메타버스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된 디지털 웨어러블 아이템으로, RTFKT는 트위터에 관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미 RTFKT x Nike Dunk Genesis CryptoKicks NFT 홀더들은 오픈씨에서 디지털 운동화를 판매 중으로, 현재 바닥가는 2.58ETH다.
작년 12월 나이키는 NFT 기업 RTFKT 스튜디오를 인수했고, 2019년 12월에는 디지털 자산을 실제 제품과 페어링할 수 있는 블록체인 시스템인 크립토킥스(CryptoKicks)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또한 이날 나이키의 경쟁사인 아디다스 오리지널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는 28일 자체 발행 NFT 컬렉션 아디다스 인투더메타버스(Into The Metaverse, ITM) 보유자 대상 실물 제품 주문(claim) 기능을 오픈할 예정”이라며, “주문에는 이더리움 가스비 외에는 비용이 들지 않는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국 최대 스포츠웨어 브랜드 중 하나인 리닝(LiNing)은 24일 저녁 공식 웨이보를 통해 “유명 NFT 프로젝트 BAYC 모델 중 하나인 BAYC #4102와 협업을 진행, 해당 BAYC 원숭이 캐릭터가 포함된 티셔츠, 모자 등 굿즈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한편, 외신에 따르면, BAYC의 NFT 테마 레스토랑 ‘보어드앤헝그리(Bored & Hungry)’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롱비치에서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B&H는 팝업스토어로 90일 간 운영되며, 매장에서는 에이프코인(APE)과 이더리움(ETH) 결제가 가능하다.
메타마스크 월렛을 QR코드로 스캔해 BAYC, MAYC NFT나 APE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는 콤보 메뉴가 제공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