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기부 산업에 초점을 맞춘 주요 단체인 기빙 블록은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암호화 자선 활동 영역을 계속 확장하고 있다.
The Giving Block은 9월 23일 자선 플랫폼 제공업체인 RenPSG와 협력하여, 기부자들이 비트코인(BTC)과 같은 가상화폐를 비영리단체 및 기타 자선단체를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기부자 모집 기금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렌PSG는 비트코인(BTC), 이더(ETH), 도지코인(DOGE) 등 45개 이상의 다양한 암호화폐를 자선단체가 수용할 수 있는 솔루션 제공을 시작한다.
기부자 모집 기금 후원사인 르네상스 자선재단이 이번 주부터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RenPSG의 기관 고객 중 최초로 크립토 기부를 받아들이게 될 것이라고 The Giving Block은 밝혔다.
1987년에 설립된 RenPSG는 DFX라고 알려진 독점 자선 소프트웨어를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기부자 지원 솔루션을 운영하는 주요 자선 플랫폼이다.
The Giving Block에 따르면, RenPSG는 2020년 미국 전역의 금융회사와 비영리 단체에 166억 달러의 기부금 자산을 지원했다.
이 단체는 트위터를 통해 “렌PSG가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더 기빙블록이 암호화폐 자선사업을 세계적인 현상으로 만들기 위한 또 다른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고 지적했다.
RenPSG의 전략적 성장 운영 담당 부사장인 켈리 팔머는 이 플랫폼이 증가하는 산업 채택에 대응하여, 암호화폐 기부를 수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암호화폐 이용자가 늘면서 암호화폐 기부 건수도 증가했다. 우리는 많은 고객들이 이 솔루션을 활용하여 그들이 받아들이는 자산의 유형을 기부자 지정 기금으로 다양화하고 또한 완전히 새로운 기부자 풀에 대한 관심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