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FTX 호주, 지난해 파생상품 라이선스 정지에 이어 금융 라이선스까지 취소완료 

FTX 호주, 지난해 파생상품 라이선스 정지에 이어 금융 라이선스까지 취소완료 

19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호주 금융 서비스 규제 기관이 마침내 지난해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현지 자회사인 FTX 오스트레일리아의 금융 라이선스를 취소했다. 

이날 호주 증권투자위원회(ASIC)는 취소를 발표했으며 7월 14일부터 발효된 것으로 알려졌다. FTX 호주는 내년 7월 12일까지 고객과의 거래를 마무리하는 기간 동안에는 제한적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ASIC는 그때까지 고객 보상을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FTX 호주는 약 3만명의 소매 고객을 보유했으며, 132개의 현지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난해 11 월 ASIC는 현지 고객을 위한 파생상품 및 외환 계약을 생성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FTX 호주의 ‘AFS(Australian Financial Services) 라이선스’를 정지한 바 있다.

이 같은 조치는 바하마에 본사를 둔 FTX가 2022년 11월 11일에 파산 신청을 한 지 불과 며칠 만에 이루어졌다.

한편, 지난 달 미국 파산 법원에 제출된 보고서에서 FTX 글로벌의 구조 조정 책임자는 약 70억 달러의 유동 자산을 회수했지만, 총 87억 달러 상당의 고객 자산이 유용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힌 바 있다.

파산절차에 따라 FTX는 완전히 새로운 거래소로 재출시될 수 있으며, 구조조정 팀은 이러한 재부팅을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데 관심있는 잠재적 투자자들과의 미팅을 진행하는 것도 허용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