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파리의 레스토랑 르비스트로 드엘레오노레 엣 맥센스(Le Bistrot d’Eleonore et Maxence)에서 시바 이누 코인(SHIB)을 결제 수단으로 추가했다.
이 정보는 현지 주민이자 암호화폐 투자자인 나테노 데이비가 공유한 비디오에서 밝혀졌는데, 이 식당의 메인 출입구에는 다른 전통적 결제 옵션과 더불어 “시바 이누 결제 받음”이라는 스티커가 붙여져 있다.
데이비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영상을 찍기 전에 결제수단으로 SHIB가 추가된 것을 재확인하기 위해서 식당 직원에게 다가 갔다”고 말했다.
이어 “정확히 그 순간, 네 명의 남성들로 된 한 그룹의 손님들이 시바 이누를 이용해 점심값을 지불했다. 그건 마법 같았다!”고 덧붙였다.
데이비는 나중에 친구들과 함께 레스토랑을 다시 방문하여 250유로(약 290달러) 상당의 뷔페 값을 SHIB로 지불했다. 이 동영상이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해당 식당의 손님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이 식당은 이제 이 지역 최고가 되었다. 현지인들은 결제수단으로 암호화폐를 받아들이기 시작하는 식당들이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련한 투자자로서 데이비는 시바 이누가 자기 생애 최고의 투자였다고 밝혔다. 그는 “나는 암호화폐, 특히 SHIB를 좋아한다. 암호화폐는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바 이누의 주류 채택은 신규 투자자들의 지지를 계속 끌어모으며 진행 중인 강세 장의 직접적인 결과이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 당시 SHIB는 도지코인(DOGE)을 제치고 시가총액 기준 9위의 토큰이 됐다.
한 파트타임 암호화폐 투자자의 경우, 시바 이누에 3,400달러를 투자하여 94,278,239.8%의 이익을 실현했다.
한편, 앞선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서는, 한 익명의 투자자가 2020년 8월 이후 44차례에 걸쳐 SHIB를 사들였고 이 과정에서 누적된 SHIB는 70,200,003,107,594개로 현재 56억3000만달러에 이른다고 전했다.
이와 동시에 SHIB 랠리는 도지코인 가격에는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