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인 퍼스트 파운데이션사(First Foundation Inc)는 비트코인(BTC) 투자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안전한 접근성을 보장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뉴욕 디지털 투자그룹(NYDIG)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
스콧 캐버노 퍼스트 파운데이션 CEO는 “디지털 자산이 금융 서비스의 미래 지형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증가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하는 만큼 디지털 자산 진화의 일부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캐버노는 NYDIG에 대한 회사의 투자와 관련해, “NYDIG는 규제 및 보안 관점에서 업계의 선두에 있기 때문에, 이는 우리가 비트코인 솔루션을 주류로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되는 완벽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에서의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비트코인 중심의 제휴를 통해 퍼스트 파운데이션은 고객에게 디지털 자산에 대한 안전한 투자 경로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BTC를 기존의 은행 업무와 통합하기 위해, 프로세싱 제공 기관인 피서브와도 협력하고 있다.
한편, 비트코인에 대한 제도적 수요는 지난 12개월 동안 크게 증가했다. 마이크로 스트래티지, 테슬라, 매스뮤추얼과 같은 주요 기업들의 등장은 한 때 디지털 자산계층에 비판적이었던 주류 투자자들에게 BTC 투자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NYDIG는 최근 BTC 보험 사업을 위해 1억 달러를 모금하면서, 디지털 화폐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했다. 보험회사인 스타보험과 리버티 뮤추얼보험이 모금 인상에 기여했다. NYDIG는 보험, 은행 및 청정에너지와 관련된 BTC 사업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지난 6개월 동안 총 4억 5천만 달러를 모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