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ereum.org에서 이용 가능한 카운트다운(초읽기)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런던 업그레이드는 오는 목요일에 활성화될 예정이다.
Ethereum.org는 “런던 업그레이드는 2021년 8월 이더리움에서 1,296만5000개 블록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가스환급금 처리 방식과 Ice Age 일정 변경과 함께 거래 수수료 시장을 개혁하는 EIP-1559를 도입한다.
이더리움 개선 안 1559, 즉 EIP-1559는 네트워크가 거래 수수료를 처리하는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앞으로, 각 거래는 기본료를 태울 것이며, 따라서 자산의 순환 공급은 감소할 것이고, 이용자들에게 네트워크 수요에 비례하는 더 빠른 확인을 유도하기 위한 팁을 포함할 수 있는 선택권을 줄 것이다.
런던포크는 또 EIP-3541 등 다른 EIP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이더리움재단의 블로그 게시물에서 7월 중순 밝혔다.
트위터 사용자 korpi는 월요일 트윗 스레드에서 EIP-1559와 관련해 주목할 만한 점을 다수 지적했다.
Korpi는 이더리움 업그레이드와 관련한 여러 가지 다른 사항들에 대해 논의한 후 트윗 스레드에서 “모든 사람들이 흥분하는 것은 $ETH 연소”이라고 말했다.
이어 Korpi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EIP-1559 이후, 거래 수수료의 일부가 연소되어 유통되지 않게 된다. 그러나 ETH가 즉시 디플레이션 자산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려면 ETH 연소율이 블록 보상으로 발행되는 ETH보다 높아야 한다.”
이더리움의 런던 하드포크는 이더리움 2.0 여정의 일부로서, 이는 궁극적으로 네트워크의 합의 알고리즘을 작업증명, 즉 PoW에서 지분증명(PoS)으로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