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페페(PEPE) 가격은 5월 27일 사상 최고치 경신에 성공했는데, 최근 이더리움 현물 ETF의 승인에 힘입어 급등했다.
현재 트레이더들은 이더리움 기반 밈코인을 고위험, 고수익의 기회로 보고 있는 상황이다.
이날 PEPE의 가격은 7.60% 급등하여 사상 최고가인 0.00001725 달러를 기록한 상태인데, 이는 지난 5월 2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 ETF 신청서를 승인한 이후로 88%라는 놀라운 상승률을 기록한 것이기도 하다.
또 이와 동시에 도지코인(DOGE)을 포함한 기타 이더리움 표준 밈코인인 시바이누(SHIB)와 모그코인(MOG)도 ETH ETF 승인 후 상당한 상승세를 기록했다.
다만 페페의 지속적인 상승세는 가격 상승과 일일 상대강도지수(RSI) 하락 사이의 괴리가 벌어지면서, 향후 몇 주 내에 소진될 수 있다는 경고도 나온다.
PEPE의 ‘약세 다이버전스’ 출연은 가격 상승 모멘텀이 상승세가 나타내는 것보다 약해지면서, 가격 반전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상황은 지난 1월 PEPE의 40% 폭락과도 유사한데, 당시에도 페페는 가격 상승과 RSI 하락 추세 사이에 눈에 띄는 차이를 보인 바 있다.
또한 PEPE의 일일 RSI는 이미 70을 넘어섰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가격 조정 또는 통합 기간에 선행하는 과매수 영역으로, 이는 1년 간의 강한 실적 이후 PEPE 시장의 매도 리스크를 더욱 증가시킨다.
한편, 조정이 발생할 경우 PEPE의 가격은 6월까지 50일 지수이동평균(50일 EMA)인 0.00000965 수준으로 하락하여, 현재 가격 수준에서 약 40%까지 떨어질 수도 있다.
이는 지난 1월 약세 다이버전스 신호가 발생하기 전 가격 조정과 비슷한 수준인데, 반대로 상승 추세가 지속될 경우 PEPE는 향후 몇 주 내 현재 가격 수준에서 약 32% 상승한 0.00002203 부근에서 2.618 피보나치 되돌림을 테스트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