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ETH, 3월 상하이 업그레이드 유력 vs BTC, 2.4만달러 회복하며 신중 낙관론

ETH, 3월 상하이 업그레이드 유력 vs BTC, 2.4만달러 회복하며 신중 낙관론

23일(현지시간) 이더리움(ETH) 재단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국내시간 기준 오는 2월 28일 13시 04분 48초경 세폴리아 테스트넷 5만6,832번 째 에폭에서 샤펠라 업그레이드를 활성화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세폴리아 테스트넷에서는 비콘체인 스테이킹 ETH 출금 기능이 도입되며, 실행 및 합의 계층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매체는 세폴리아 테스트넷에서의 샤펠라 업그레이드가 안정적으로 활성화되면, 메인넷 상의 상하이 하드포크는 3월 중 출시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전망을 내놨다. 

또한 24일 이더리움 개발자 팀 베이코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올해 말 새로운 테스트넷 ‘홀리(Holli)’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소식을 전했다. 

그는 “해당 테스트넷은 앱 개발자가 테스트넷 상에서 ETH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는 것이 주요 목표”라면서, “또 새로운 테스트넷을 실행할 경우, 주요 프로젝트들의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할 방법 등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또 테스트넷 명칭은 Holešky로 변경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같은 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긴축 정책 우려를 높이는 인플레이션 및 고용 데이터 발표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2만4,000 달러선을 회복한 것과 관련해 투자자들이 연초 이후 40% 급등한 비트코인에 대해 조심스러운 낙관론을 유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복수의 전문가는 “사람들은 지난해 최악의 상황이 끝났다고 생각하며, 1만8,000 달러선을 지켜낸 것에 고무됐다”며, “현재 가격대에 저점을 설정하고 3만 달러선으로 올라갈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투자자의 위험자산 선호도가 다시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유리한 조건”이라면서, “기꺼이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는 매수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고 있으며, 그동안 오래 버텨온 매도자들 또한 더 높은 가격에만 매도를 원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두고 코인데스크는 “비트코인 무기한 선물 펀딩 비용이 10일 연속 양수를 기록했다. 롱 포지션 보유자들이 거래를 유지하기 위해 숏 포지션 보유자에게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음을 나타낸다”는 진단을 내놓기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