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와이즈는 최근 전해진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부정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ETH 현물 ETF를 출시하기 위한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https://coinpannews.com/wp-content/uploads/2024/03/6-6.jpeg)
이날 비트와이즈가 SEC에 비트와이즈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한 S-1 양식을 제출했다.
아이러니 하게도 이 같은 움직임은 이달 초 비트와이즈의 CIO인 매트 호건이 SEC가 ETH 현물 ETF에 대한 최종 승인여부 결정 마감일로 알려진 오는 5월에 ETH ETF를 승인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른다고 주장한 발언에 이은 것이다.
한때 시장 전문가들은 1월 현물 비트코인 ETF 출시가 이뤄졌기 때문에, 현물 ETH ETF가 승인 받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다.
BTC 현물 ETF의 경우 현재까지 1,500억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기록했으며, 최단기 급성장 ETF라는 역사적 기록을 세웠을 정도로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https://coinpannews.com/wp-content/uploads/2024/03/6-1-2.png)
한편, 최근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들은 5월 이더리움 현물 ETF가 승인받을 가능성을 30%정도로 크게 낮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