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25, 2024
HomeTodayETH 현물 ETF, 5월 승인에 적신호 켜진 가운데..."비트와이즈 신청서 제출?!"

ETH 현물 ETF, 5월 승인에 적신호 켜진 가운데…”비트와이즈 신청서 제출?!”

28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와이즈는 최근 전해진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부정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ETH 현물 ETF를 출시하기 위한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비트와이즈가 SEC에 비트와이즈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한 S-1 양식을 제출했다.

아이러니 하게도 이 같은 움직임은 이달 초 비트와이즈의 CIO인 매트 호건이 SEC가 ETH 현물 ETF에 대한 최종 승인여부 결정 마감일로 알려진 오는 5월에 ETH ETF를 승인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른다고 주장한 발언에 이은 것이다.

한때 시장 전문가들은 1월 현물 비트코인 ETF 출시가 이뤄졌기 때문에, 현물 ETH ETF가 승인 받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다.

BTC 현물 ETF의 경우 현재까지 1,500억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기록했으며, 최단기 급성장 ETF라는 역사적 기록을 세웠을 정도로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최근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들은 5월 이더리움 현물 ETF가 승인받을 가능성을 30%정도로 크게 낮췄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