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3, 2025
HomeCryptoESMA, 현 상황에서 암호화폐 거래활동 증가 우려

ESMA, 현 상황에서 암호화폐 거래활동 증가 우려

유럽증권시장청(ESMA)은 2021년 상반기(1H21) 동안 유럽연합(EU) 시장의 동향, 리스크, 취약성에 관한 보고서를 발간했다.

유럽위원회가 제안한 암호화폐 자산 규제 시장에서 요약한 바와 같이, 암호화폐 시장의 엄청난 ‘변동성과 성장’이 목표 규제 체제의 필요성에 대한 설득력 있는 사례가 된다는 주장을 포함했다.

COVID-19 대유행의 영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1H21 기간 동안 많은 것이 EU와 세계 시장의 회복에 달려 있다. 

ESMA의 보고서는 유럽 경제가 현재 예상보다 이른 2022년 말쯤 고농도 생산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경제전망이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회복은 공공 보건 제한의 완화, 불확실성의 일부 감소, 그리고 중앙 은행들의 지원 통화 정책 제공에 대한 적극성에 의해 촉진되었다. 

현재 분위기의 중기적 위험에 관한 한, ESMA는 지난 6개월 동안 암호화폐 시장을 시장 정서와 역동성의 전조의 기준으로 삼았다.

“거래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자산 등급에 걸친 가치 상승, 암호화폐 자산의 엄청난 가격 변동 및 이벤트 중심 리스크는 위험을 감수하는 행동 증가와 시장 활황 가능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

ESMA의 관점에 따르면, 이러한 활황은 게임스톱 사건과 소셜 미디어에 의한 개인 거래의 광범위한 증가에서 가시화되고 있으며, 올해 1분기 암호화폐 자산의 엄청난 가격 상승과 함께 나타나고 있다. 

이 같은 거래활동 증가의 상당 부분이 EU의 규제 경계선인 이 보고서의 중요한 부분을 벗어나고 있어, 투자자 보호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보고서는 또한 기관투자자들이 ESG 목표 측면에서 비트코인(BTC)의 환경 영향을 고려하기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이더리움(ETH)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ESMA는 환경 인증과 함께 ETH의 성공을 스마트 계약 기능, 디파이 붐, 그리고 블록 체인이 NFT 생태계에서 차지하는 역할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