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월 11, 2025
HomeTodayEOS, 최대한 빠른 자금수혈 필요…’처음부터 완전히 재건돼야'

EOS, 최대한 빠른 자금수혈 필요…’처음부터 완전히 재건돼야’

23일 이오스 네트워크 재단(ENF)의 이브 라 로즈 대표가 “EOS 커뮤니티는 다시 처음부터 완전히 재건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EOS 생태계는 수년간 자금이 부족했다. 최대한 빠르게 자금 수혈이 필요하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액션이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블록원(EOS 개발사)은 2018년 ICO 이후 EOS 생태계를 경제적으로 지원하지 않았다. 이는 우리 커뮤니티가 프로젝트를 가져와야 한다고 생각하게 된 수많은 이유 중 하나”라고 부연했다.

또한 이날 일본 교토대학 대학원 연구팀이 XRP 가격과 리플 네트워크 거래 데이터 간 상관 관계가 존재한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는 네트워크 구조 및 연결성을 수학적으로 표현, 노드 간 패턴을 분석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XRP 가격은 주간 기준 거래 네트워크에서 추출된 가장 큰 특이값과 반비례 관계를 나타냈다. 

즉 XRP 가격이 상승하면 거래 데이터에서 추출된 특정 값이 하락하고, 반대로 XRP가 하락하면 해당 수치가 상승하는 일관된 패턴이 발견됐다는 분석이다. 이번 조사는 하락장과 상승장을 모두 포함하는 2년이라는 시간 범위에서 이뤄졌다. 

특히 상승장에서 XRP 가격과 거래 데이터에서 추출된 특정 값 간 반비례 관계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보고서는 “XRP 가격과 거래 네트워크 간 동적 상호 작용을 이해하는 데 있어 해당 추출 값의 잠재력을 보여주었다”고 부연했다.

한편,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이클립스는 연말 전 메인넷을 출시하고 솔라나 기술 스택을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솔라나 가상머신(SVM)을 사용할 예정으로, 솔라나는 이더리움과는 달리 병렬 실행 환경이기 때문에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