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이 지난 13일, 긱워커 중심의 일거리 플랫폼 ‘요긱’에 지역 기반 일거리 매칭 ‘동네 미션’ 기능을 추가적으로 업데이트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일거리 플랫폼 ‘요긱’은 N잡을 비롯해 각종 아르바이트, 재택 부업 등 긱 워커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방식의 일거리를 제안함과 동시에 다양한 일거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받았다.
한편 요긱은 지난 2021년 8월 출시한 이후로 지금까지 약 4000여개에 이르는 N잡 관련 후기 및 8만명이 넘는 고객 수를 확보해왔다.
이번 해 3월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만족도를 비롯해 서비스 완성도, 차별화 포인트 기능 등이 주목받으면서 ‘오늘의 앱’으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은 사람들의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는 차원에서 더욱 유익하면서 발전된 모습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요긱 2.0 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서 핵심 사항은 지역 기반 일거리 매칭 서비스인 ‘동네미션’으로 볼 수 있다. 해당 앱에 접근 후 이용자가 직접 장소를 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현재 본인의 위치를 자동으로 검색한 후 수행할 수 있는 일거리를 빠르게 찾아낼 수 있게됐다.
또한 이용자 주변에 수행할 수 있는 N잡을 카테고리를 비롯해 날짜, 시간대별로 다양화해서 조회할 수도 있게됐다.
요긱 2.0 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NFT CV를 이용해 지금까지 증명하기 힘들었던 N잡 경력 및 개인의 일거리 수행 이력 등이 자동으로 쌓이게 되면서 간편하게 ‘첫 N잡 이력서’도 구성할 수 있게됐다.
해당 기능을 통해 이용자 스스로의 이력 및 재능을 세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인증서로 구성할 수 있으며 본인에게 적합한 일거리를 수행함과 동시에 개인만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도있다.
한편 동네미션을 끝낸 후 남겨진 의뢰인과 긱 워커의 상호평가 기능을 통해 신뢰 가능한 일거리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다.
또한 동일한 종류의 일이라도 앱 별로 상이한 시급, 자격 조건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이용자에게 더 적합한 조건의 N잡을 찾을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