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28, 2024
HomeTodayENS, L2 프로토콜 구축계획…’옵티미즘(OP) 유력, 자체L2 출시 가능성도 有’

ENS, L2 프로토콜 구축계획…’옵티미즘(OP) 유력, 자체L2 출시 가능성도 有’

7일(현지시간) 이더리움(ETH) 재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더리움 개발자들을 지원하는 이더리움 프로토콜 펠로우십(EPF)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재단은 “그간 코호트 참가자들로부터 ‘보다 포괄적인 온보딩 지원이 필요하다’는 피드백을 받아왔다”며, “이에 우리는 이더리움 스택 및 로드맵에 맞춰 개발자들에게 질 좋은 커리큘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19일부터 4월 29일까지 총 10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날 이더리움네임서비스(ENS)의 상무이사 코리 휘태커가 언론 인터뷰에서 “우리는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에서 프로토콜을 구축하는데 무게를 두고 있으며, 자체 레이어2를 출시하는 방안도 고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와 관련해 가장 중점적으로 언급되고 있는 레이어2 네트워크는 옵티미즘(OP)이고, 적어도 올해 안에는 이에 대한 기사적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이더리움네임서비스는 도메인 등록 기관인 고대디(GoDadd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한편, 같은 날 코인베이스 월렛이 X를 통해 “옵티미즘(OP) 기반 암호화폐 소셜 네트워크 파캐스터(farcaster) 계정을 개설했다”고 공개했다. 

이날 발표에서 코인베이스 월렛에 따르면, 계정 개설 이벤트로 파캐스터에서 코인베이스 월렛으로 NFT를 민트하면 모자, 티셔츠 등 실물 의류와 같은 한정판 상품을 제공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